내 이름 우주로! 경기기후위성 도민 참여 이벤트

경기도, 경기기후위성 발사 앞두고 도민 참여 이벤트 진행
경기도가 2025년 발사를 앞둔 경기기후위성 1호기를 기념해 도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경기기후위성 프로젝트에 도민들의 응원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기후위성, 기후변화 대응 위한 초소형 인공위성
경기기후위성은 경기도가 민간 협력으로 개발, 발사, 운영하는 초소형 인공위성으로, 2025년부터 총 3기가 순차적으로 우주로 발사될 예정이다. 이 위성은 기후변화에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도민 참여 방법과 혜택
이번 이벤트는 2025년 6월 16일부터 6월 23일까지 진행되며,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경기도청 공식 누리집에서 경기기후위성에 대한 응원 메시지와 평소 실천한 기후행동 사연을 남기는 것이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가상 탑승권이 발급되며, 기후행동 사연을 제출한 도민 중 추첨을 통해 420명의 이름이 실제 위성체 내부에 각인된다. 또한, 평범한 기후영웅 30인을 선정해 위성 개발 현장 방문과 미니 강의의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기후행동 실천과 SNS 참여로 당첨 기회 확대
이벤트 참여 시 기후를 위한 실천 행동과 경기기후위성 도민참여 이벤트 관련 게시글을 SNS에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해시태그 #경기기후위성, #기후영웅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 및 참여 독려
당첨자는 2025년 6월 30일 경기도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도민들이 기후변화 대응에 직접 참여하고, 자신의 이름을 우주에 남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금, 경기도민 여러분의 이름으로 기후를 위한 우주여행에 동참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