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중장년 일자리 해법 제시
Last Updated :

경기도, 중장년층 위한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사업 추진
경기도가 중장년층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근로자에게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근로자 1인당 월 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중장년층의 경제 활동 참여를 독려한다.
사업 개요와 모집 대상
베이비부머 라이트잡은 경기도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기업, 기관, 비영리 법인, 개인사업장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근로자는 50세에서 65세 미만의 경기도민으로, 총 2,000명을 모집한다. 모집은 상시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사업체가 주 15시간에서 36시간 미만의 근무 시간으로 중장년층을 채용할 경우, 근로자 1인당 월 4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 50~65세 미만의 중장년을 채용한 후,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에서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근로자는 잡아바 어플라이, 당근앱(당근알바), 고용24 채용관에서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절차와 문의
- 기업 참여 신청: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 내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기업 참여 신청서 작성
- 지원금 신청: 동일 누리집에서 지원금 신청서 제출
- 근로자 참여 신청: 잡아바 어플라이, 당근앱, 고용24 채용관에서 이력서 제출 후 신청서 작성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전화 031-270-9941) 또는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약과 경기도의 의지
경기도는 이번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사업을 통해 중장년층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더 행복한 내일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의 무게는 가볍지만, 베이비부머와 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이번 사업은 중장년 일자리 해법의 중요한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경기도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중장년 일자리 해법 제시 | 경기진 : https://ggzine.com/7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