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공이와 함께 그리는 경기도 이야기

Last Updated :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와 함께하는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경기도는 2025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대표 캐릭터인 ‘봉공이’를 중심으로 도민들이 직접 참여해 경기도의 매력과 가능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개요와 참여 방법

공모전 주제는 ‘봉공이와 함께 그리는 경기도 이야기’로, 9월 2일부터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2018년생 이상 대한민국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 모두 가능하며, 연령대별로 어린이, 청소년, 일반, 통합 부문으로 나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1인 또는 1팀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접수는 2025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경기도브랜드공모전.kr)에서 할 수 있다.

다양한 형식과 AI 활용 부문 신설

그림, 웹툰, 영상, 굿즈 제작 등 다양한 형식의 작품을 접수하며, 올해는 특히 AI를 활용한 콘텐츠 부문이 새롭게 신설되어 최신 기술을 접목한 창작물들이 기대된다.

심사 및 시상 내역

출품작은 사전 규격 심사, 전문가 심사, 도민 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41점이 선정된다. 총 상금은 4천만 원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AI특별상 등 다양한 시상 부문이 마련되어 많은 참가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작 활용과 기대 효과

수상작은 경기도 홍보 콘텐츠와 행사, 굿즈 제작에 활용될 예정으로, 도민이 만든 아이디어가 경기도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봉공이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은 도민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더욱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의 상상: 봉공이와 경기도의 일상

기자는 만약 출품한다면 ‘봉공이가 경전철에 올라타 창밖 풍경을 즐기며 에버랜드로 향하는 장면’을 그리고 싶다고 전했다. 용인을 대표하는 교통수단과 경기도 대표 관광지가 봉공이를 통해 만나면, 경기도의 일상과 즐거움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봉공이와 함께 그리는 경기도 이야기
봉공이와 함께 그리는 경기도 이야기
봉공이와 함께 그리는 경기도 이야기 | 경기진 : https://ggzine.com/7320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기진 © gg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