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민생경제 현장투어 군포·광명 집중 점검

Last Updated :
경기 민생경제 현장투어 군포·광명 집중 점검

경기도, 군포·광명 민생경제 현장투어 진행

경기도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생경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군포와 광명을 방문하는 현장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투어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교통 인프라 개선, 유휴부지 활용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점검과 주민 간담회로 구성되어 도민 생활에 밀접한 문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군포 산본 노후계획도시 주민소통 간담회

군포 산본에서는 노후계획도시 선도지구 주민소통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경기도는 산본신도시의 노후화된 지역 정비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는 지난해 12월 24일 산본 9-2구역과 11구역을 특별정비구역으로 지정한 바 있으며, 앞으로 주민대표회의 구성, 시공자 선정, 사업시행인가를 위한 통합심의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민관 협력을 통해 정비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는 경기도의 의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광명 목감교 확장건설 현장 설명회

광명에서는 광명-구로 간 목감교 확장건설 현장 설명회가 열렸다. 목감교는 광명과 구로를 연결하는 주요 교통시설로, 노후화된 2차로 교량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대 교통 혼잡이 심각한 상황이었다. 확장 공사가 완료되면 광명 서북부 지역의 이동 편의가 크게 향상되고, 교차로 병목 현상도 완화되어 출퇴근 여건과 통행 안전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 스피돔 유휴부지 활용방안 간담회

마지막으로 광명 스피돔 인근 유휴부지 활용방안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광명 스피돔은 돔형 경륜장으로, 경륜 이용객 감소에 따라 약 4만6천㎡의 유휴부지가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체육공원 조성을 위해서는 개발제한구역관리계획 변경과 국토교통부 사전협의 등 행정 절차가 필요하며, 이번 간담회에서 관련 제도적 과제들이 함께 논의되었다.

경기도의 민생경제 현장투어 지속

경기도는 이번 군포·광명 방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민생경제 현장의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장투어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경기 민생경제 현장투어 군포·광명 집중 점검
경기 민생경제 현장투어 군포·광명 집중 점검
경기 민생경제 현장투어 군포·광명 집중 점검 | 경기진 : https://ggzine.com/7609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경기진 © gg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